[CS교육] 병원은 디지털화 되고 있지만, 아직도 환자와의 접촉(공감)이 중요합니다.

등록일2025-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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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업계의 디지털 변화와 환자 경험으로 알아보는 CS교육

 

- CS전문강사 김란 교수님을 초빙

- 의료 현장의 작은 불편함을 큰 문제로 확대시키지 않는 법 / 병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 의견 분석과 대처법

 

 

 

2025년 4월 14일.

 

히즈메디병원은 김란(CS전문강사 겸 대학)교수님을 모시고, 전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도입 등을 통해 병원의 업무 인력과 방식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병원에서는 치료는 사람 간의 접촉이 중요한 영역입니다.

 

환자 및 보호자 응대시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감정 표현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환자의 불만은 특정 상황 뿐만 아니라 사소한 문제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는 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밝은 표정과 적극적인 인사부터,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과 고객 응대 방식의 개선 전략 등을 병원의 방식에 맞도록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히즈메디병원은 환자분들의 적절한 치료와 안전한 간호를 위해 '오늘도 열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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