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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24-11-20 조회수67 |
히즈메디병원, 환자 만족도 조사에 대한 교육 실시
2024년 11월 19일.
히즈메디병원 간호부는 환자 만족도 조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환자 만족도 조사란, 의료서비스의 질을 환자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것으로 환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략을 세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환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준이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개선점을 파악하여 환자분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의 기틀이 됩니다.
실제로, 프랑스의 경우 환자 만족도 평가가 의무화 되어 있고, 영국 NHS(국영 의료 서비스)병원은 매년 환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환자 만족도 조사의 주목 포인트"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며, 환자 만족도 조사의 중요성과 나아갈 방향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