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 그것이알고싶다 ㅣ 성장클리닉 윤종서과장 강의

등록일2019-10-09

조회수111

성조숙증, 그것이 알고싶다!!

 

- 히즈메디병원, 성장클리닉 윤종서과장 강의 실시

- 성조숙증과 소아비만, 저신장에 대해 알아본 유익한 시간

 

9월 27일(금).

히즈메디병원 비전홀에서는 성장클리닉 윤종서과장의 '성조숙증,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근무 등의 이유로 주간에 교육을 듣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야간에 진행되었습니다.

 

히즈메디병원의 성장클리닉은 개원한 2019년 1월부터 현재까지 치료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1월에는 30명 남짓했던 치료아이들이 9개월이 지난 이후에는 300여명이 진료와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히즈메디병원의 성장클리닉이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학병원급 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뽑을 수 있습니다.

히즈메디병원 성장클리닉은 실제로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소아청소년내분비 분과전문의가 직접 진료를 실시합니다.

성조숙증은 소아내분비를 전공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10여년 전과 현재 연령별 신장과 체격을 비교해 보면, 최종키의 성장은 정체상태입니다.

사춘기 시기의 키성장이 빨라지고 있는 성장가속현상은 여전히 보여지고 있으며, 고도비만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국내여학생의 평균 초경 연령나이 또한 빨라지고 있습니다.

만 14세(중2) 이전 초경을 경험한 학생의 수치가 2001년 76%였지만, 2010년 이후에는 92%가 넘는 비율로 증가하였으며,

만 12세(초5) 이전 초경을 경험한 학생의 수치도 21.4% 에서 34.6%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성조숙증이란, 여아의 경우 만8세 이전 / 남아의경우 만9세 이전에 2차 성징이 발현되는 것을 뜻합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여아)가슴발달과 (남아)고환 및 음경의 성장이 있으며, 급성장과 머리냄새, 행동 또는 성격의 변화, 겨드랑이털, 음모,

여드름이 나는 증상들도 있습니다.

 

성조숙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2차 성징이 빨리와서 빨리 크지만, 빨리 멈추는 성장속도로 인해, 최종 키가 줄어들게 됩니다.

성조숙증은 빨리 치료할수록 예후가 좋고, 2차성징의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으며, 최종키의 손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와 환아의 정서적인 불안을 줄일 수 있고, 성적 학대의 위험 및 빠른 성생활 시작을 예방할 수 있으며, 빠른 초경으로 인한 건강상의

불이익을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요구됩니다.

 

여아는 만8년 364일 이전 / 남아는 9년 364일 이전에 성조숙증 진단이 이루어지고 치료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저녁 시간이었지만, 성조숙증의 자녀를 키우고 계시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히즈메디병원에서는 이런 분들의 강의 참석에 윤종서원장의 유익한 강의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즐거움도 함께 드리기 위해

많은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강의 후에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과 블루투스 스피커, 에어프라이어  등등 훌륭한 선물도 준비하였습니다.

1등 상품인 에어프라이어는 온가족이 함께 강의를 들으러 와주신 분에게 돌아갔습니다^^

 

히즈메디병원은 '지역을 섬기는 병원'이라는 모토에 맞도록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을 위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히즈메디병원의 성장클리닉 강의는 추후에 또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히즈메디병원 성장클리닉 윤종서과장 주요약력 ◆

-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 임상교수

- 가천대길병원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임상교수

-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석사

-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 소아청소년 내분비 분과 전문의

- 대한소아청소년과학회 정회원

- 대한소아내분비학회 정회원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