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_히즈메디병원과 함께 치료하세요

등록일2019-05-17

조회수560

치매 국가책임제_의료비 부담 확! 줄었습니다.

 

 

치매

▶ 60세 이상 10명 중 1명.

▶ 20년마다 2배씩 증가

▶ 15분마다 1명씩 발병

▶ 여성이 남성보다 치매위험도 3배 높다.

▶ 교육 받은적 없는 노인 10배 높아..

▶ 치매진료환자 5년새 3배 증가

▶ 중증치매 3명중 1명은 독거, 치매환자 절반은 혼자살아...

 

◆ 치매발병 가능성이 높은 위험군

   - 치매, 중풍의 가족력이 있으신 분

   - 최근 건망증 증상이 심해지신 분

   - 대사증후군(고혈압, 당뇨 등)이 있는 분

   - 심장질환·혈관계 질환을 앓고 계신 분

 

■ 치매환자 MRI 건강보험 적용!!

  ◆ 치매 검사 방법 

      1. 문진(병력청취 및 진찰)

      2. 인지기능검사 (MMSE-K / CDR / GDS)

      3.  임상병리검사 (기본혈액검사 및 Homocystein 등)

      4. MRI / MRA / Diffusion

      5.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1:1맞춤 치료를 시행

 

 

◆ 치매도 예방할 수 있나요?

  치매는 건강한 생활을 통해 상당부분 예방이 가능합니다.

 

◆ 치매예방을 위한 10대 수칙!!

      1. 고혈압을 치료해야 합니다.

      2. 당뇨병을 조절해야 합니다.

      3. 콜레스테롤을 점검해야 합니다.

      4. 비만을 조절해야 합니다.

      5. 심장병을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6. 우울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7.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8.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 합니다.

      9. 과음은 절대 금물입니다.

    10. 적당한 일이나 취미활동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생활 수칙

    ;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 습관은 뇌의 노화와 기억력 감퇴를 막아주어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1) 치매예방에 좋은 습관

      -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고 체중을 감량하기

      - 저지방으로 식사하기

      - 비타민E, 비타민C, 엽산 및 종합비타민을 복용하기

      - 매일 과일, 채소 차 등 항상화식품 먹기

      - 하루에 6잔 이상의 물을 충분히 마시기

      - 오메가3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기 (등푸른생선, 과일, 녹색 야채 견과류, 올리브유 등)

 

  (2) 치매예방에 나쁜 습관

      - 스트레스에 의한 과식 피하기

      - 카페인 과다 섭취 피하기

      - 가공식품 및 혈당지표가 높은 탄수화물 피하기 (육류, 버터, 치즈, 마가린, 마요네즈, 야채기름(옥수수기름 등), 가공식품 등

 

go top